직장인의 채권자 집회

직장인인데 채권자 집회 날 연차 써야 할까요?

회생톡 · 회생톡 상담팀 답변

회사원이라 눈치가 보여서 고민입니다. 채권자 집회 날에는 꼭 출근을 못 하고 자리를 비워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채권자 집회는 반드시 당일 출근을 하지 못할 정도로 길게 소요되지는 않지만, 본인이 직접 참석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보통 1시간 내외로 끝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반차나 외출을 활용해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이는 개인회생 절차를 무사히 마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만약 참석하지 못할 경우 절차가 지연될 수 있으니 꼭 자격 요건을 갖춘 상태에서 일정에 맞춰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 개별 사안에 따라 결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 경우는 어떨까요?

소득·상황을 넣으면 톡처럼 3분 만에 알 수 있어요.

무료 자가진단 시작 →
💬 톡 진단